문화예술의 미래 구상

2025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0차 문화예술세계총회는 전 세계 문화예술 생태계는 물론 그 외 다양한 분야의 주요 리더들과 결정권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화창의부문(CCS)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지식 체계를 교환하고, 토론하며,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특히 현재 그리고 미래의 예측 가능한 디지털 및 기술적 현실을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합니다. 본 총회는 문화예술을 장려하기 위한 새로운 경로를 함께 창출하고, 국제 사회와 지역 공동체 내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려는 우리의 공동 의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제10차문화예술세계총회는세계곳곳의다양한목소리를통해그동안우리가겪어왔던생생한경험과여러현장및우수사례들을공유함으로써참석자들에게영감을불어넣고자합니다. 총회는대화를기반으로상호교류와배움의현장에서선보여지는다양한관점에귀기울일것입니다. 다양한지식체계, 기술진보, 디지털화와혁신이문화부문의변혁, 역량강화, 탈식민화, 지속가능한공동체구축에미치는영향을살펴볼것입니다. 총회에서는주제를다양한방법으로탐색하고, 토론하며, 그답을찾아나갈것입니다.

행사 소개

문화예술세계총회 (World Summit on Arts and Culture)는 예술위원회 및 문화기관 국제 연합(International Federation of Arts Councils and Culture Agencies, 이하 ‘IFACCA’)이 회원 기관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정부, 문화 및 비문화 분야, 시민사회 대표들 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IFACCA 회원은 물론 국제 사회 전체에 열려 있습니다. 제10차 문화예술세계총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ts Council Korea, ARKO)와 IFACCA가 공동 주최합니다.

 
 
 
 

The Korean version of the logo for the 10th World Summit on Arts and Culture.